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소상공인 중에서 중소기업에 해댕하는 업종은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상공인은 2가지 경우에 따라 발급방법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첫 번째 방법인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본인이 소상공인임을 입증하는 증명서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장기화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reviewsarang.tistory.com

이러한 발급서는 현재 소상공인을 위한 인증을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중소기업 확인서는 지자체 및 한국전력공사 제출용으로 발행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해 우선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회원가임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회원가입을 우선적으로 합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므로 개인 or 기업을 선택하여 휴대폰 인증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기관회원의 경우는 회원 가입 후 기관회원 가입안내에서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절차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전체 동의 후에 본인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가입되지 않으므로 인증받기를 통해 소상공인 여부를 인증받으시면 됩니다.

 

 

개인 명의의 휴대폰만 가능하며, 법인 명의 휴대폰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등록 후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 후 회원 가입 절차를 계속 진행해주세요.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해 빨간 별표의 필수사항을 모두 입력 후 회원가입을 해 주시면 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방법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우선 방문하셔야 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 STEP01~STEP05 순서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자료제출을 클릭해주세요.

 

중소기업 확인서 중 개인기업의 필수자료를 따라서 확인을 해 주세요.

 

다음으로 중소기업 확인서 신청서 작성을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 하단의 신청서 작성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신청기업 기본정보 입력을 해주세요.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해 기업유형, 사업자 등록일, 사업기간 말일, 확인서 용도, 업종 등을 빠짐없이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자 정보를 입력 후 저장해주세요. 틀린 정보가 없다면 신청서 제출을 하여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받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20조에 달하는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에게 최대 500만원이 지급됩니다.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

reviewsarang.tistory.com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신청일

서울시와 자치구가 5천억원 규모의 서울시 재난지원금 지급을 공식화하였습니다. 2021년 3월 21일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에게 서울시가 3천억원, 자치구가 2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고 발

reviewsar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