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본인이 소상공인임을 입증하는 증명서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장기화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상공인 확인서가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럼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에 대해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2가지 경우에 따라 발급 방법이 나뉘어 집니다. 첫째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받는 확인서이고, 둘째는 중소기업임을 입증하는 소상공인 확인서 입니다.

 

그럼 첫번째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 확인서(소상공인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발급시스템

우선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위해 아래의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들어가 줍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래와 같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시스템이 나타나며 여러 탭과 배너들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에는 신청서 작성, 진행현황 조회 및 발급, 발급번호 확인을 위한 바로가기들이 있습니다. 

 

 

신청안내 사항으로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 '선결제 캠페인'에 참가한 기업들의 세액공제를 위하여 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하여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기준은 소상공인 기준으로 연평균 매출액과 상시 근로자수를 만족하는 분들입니다. 이외에도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또는 조합이 아닌 경우를 모두 만적하셔야 합니다.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센터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해줍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를 임차인은 임대인에게 소상공인은 기업에게 전달해 주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를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을 보고 그대로 따라오시면 큰 무리 없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 우선 본인인증을 하여아 합니다.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니 본인이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비회원일 경우에 신청과 조회 및 발급 시에는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에 접속하시어 본인 인증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하신 후,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위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에 관련한 조항들이 나오고 여러가지 동의 문구들이 나오는데 잘 살펴보시고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해 주세요. 다음을 눌러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빨간색 별표는 소상공인 확인서(소상공인 인증서) 발급을 위해 꼭 필요한 사항이니 빠짐없이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소상공인 내역에 대한 사업장 주소, 창업일, 발급용도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토를 잘 하셔서 틀린 내용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필요한 첨부파일을 첨부하시면 되며, 추가되는 첨부파일은  발급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이 한창이니 아래에서 자세한 사항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소상공인 분들이 힘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20조에 달하는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에게 최대 500만원이 지급됩니다.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

reviewsarang.tistory.com

 

 

특별고용지원업종 추가 지원기간 연장 총정리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별고용지원업종에 대해 추가지원 기간을 연장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특히, 영화산업, 여행업 등이 심대한 타격을 입으면서 다수의 사람들

reviewsarang.tistory.com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신청일

서울시와 자치구가 5천억원 규모의 서울시 재난지원금 지급을 공식화하였습니다. 2021년 3월 21일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에게 서울시가 3천억원, 자치구가 2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고 발

reviewsar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