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이마트 평촌점 영업시간 및 휴무일 안내(feat. 코로나 2.5단계)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도에서 시작된 대유행이 이제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걱정이 많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직장을 제외하고는 웬만해서 밖에 나가질 않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주변에서도 심심찮게 들려오는 코로나 소식에 위협이 점차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주말에 먹을 장을 보기 위해 이마트 평촌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른 영업시간 변경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2.5단계에 따른 대형마트의 변화는 무엇일까요?

 


코로나 2.5단계 시행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상점, 마트, 백화점 방역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로나 2.5단계는 전국적 유행단계에 속하며 상점, 마트, 백화점이 21시 이후에 운영이 중단됩니다.(300m2 이상) 

 

특히, 실내 전체와 사람 간 2m 이상 거리가 유지되지 않는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됩니다. 이러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세요.

 

 

만약에 코로나가 3단계로 격상된다면 백화점 등 대규모 점포(대형마트)는 집합금지 명령이 이루어집니다. 코로나 3단계는 이마트도 방문이 불가하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영업시간 안내


기존에는 10:00~23:00까지 영업을 하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영업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영업시간 : 10:00 ~ 21:00

 

12월 8일 화요일부터 12월 28일 월요일까지 우선 시행이 됩니다. 현재 1월 17일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좀처럼 코로나가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으므로 더욱 연장될 것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오후 9시 이전에 대형마트를 방문해서 장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마트 평촌점에서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쇼핑에 불편한 점이 없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방문하실 때 방역에 철저히 임하시고,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휴무일 안내


이마트 평촌점 휴무일은 둘째, 넷째 수요일이 휴점입니다. 매주 일요일은 정상영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월에는 13월과 27일에 휴무를 진행합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이마트인데 3단계가 되면 당분간은 가지 못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코로나가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마트 평촌점 위치 안내 및 소개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00 이마트 평촌점(관양동 1608)

평촌역 3번 출구에서 약 130m에 위치하며, 지하철 역사와 연결되어 있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 평촌점은 지하 3층과 지상 7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2층부터 7층까지는 주차공간으로 무려 647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병원, 세탁소, 푸드코드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며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