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새우 오일 파스타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요리법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저는 항상 요리를 쉽고 간단하게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리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쉽고 간단한 요리를 해야 지속할 수 있는 힘을 얻는 것 같습니다. 너무 복잡한 레시피는 기억에도 오래 남지 않을뿐더러 요리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어떻게 하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는 편입니다. 물론 좋은 재료를 잘 쓰는 것도 실력이지만, 최소한의 재료로도 맛을 낼 수 있다면 베스트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요리는 새우 오일 파스타입니다. 오일 파스타는 오일, 파스타 면으로도 요리가 가능하며, 여기에다가 새우를 추가해 주면 새우 오일 파스타가 됩니다.

 


요리 재료


메인 재료는 스파게티 면, 자숙 냉동 새우, 올리브유이며, 다진 마늘, 마늘, 소금, 후추 페페론치노홀, 와인 등을 추가적으로 준비해 주세요.

 

 


요리 방법


물 1500ml에 소금 한 스푼을 냄비에 넣고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파스타 면은 500원짜리 동전만큼의 직경을 끓는 물에 넣어줍니다. 2인분 정도의 양입니다.

 

7분간 센 불에 면을 끓여주세요! 면이 다 끓으면 면수 120ml(종이컵으로 2/3 정도)를 덜어주세요. 그리고 면을 건져내어 주세요.

 

프라이팬에 전체적으로 올리브유를 둘러주세요. 다음으로 편마늘을 넣어 중불에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페페론치노홀을 약 7개 정도 반으로 쪼개어 넣어주세요. 페페론치노홀은 오일 파스타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때문에 첨가해 주었습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은 조금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새우는 약 15개 정도 넣어주세요. 약 3분 정도 자숙 냉동 새우를 센 불에 볶아주세요. 생새우가 아니라 이미 한 번 익혀져 판매되는 새우인 점에 유의해주세요.

 

와인을 큰 술로 2스푼 정도 부어주세요. 다음으로 마늘은 큰 술의 반 정도 넣어주세요.

 

소금과 후추를 각각 티스푼의 1/2 넣어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익은 마늘을 맛보면서 간을 조절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면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조금 짭짤해야 알맞게 된 것입니다.

 

이후에 센 불로 1분간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이제 스파게티 면을 넣어주세요.

 

면을 끓이고 따로 빼둔 면수 120ml(종이컵으로 2/3 정도)를 프라이팬에 부어주세요. 추가적으로 면에 오일이 베이게 하기 위해 큰 술로 2스푼 넣어주세요.

 

중불에 1분 30초에서 2분가량 볶아주세요. 드디어 새우 오일 파스타가 완성되었습니다. 오일 파스타의 부드러움과 살짝 매콤한 맛이 미각을 자극하였습니다.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짭짤하게 입에 딱 맞았습니다.  

 

레스토랑에서 먹는 정도의 맛은 아니지만 아니지만 집에서 해 먹기에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게다가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