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에브리봇 엣지(EDGE) 물걸레 로봇 청소기 안전가드 보호대 설치 후 3개월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지난번에 에브리봇3i에 대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내돈내산 리뷰] - 에브리봇3i(EVERYBOT3i) 로봇청소기 3개월 솔직 사용 후기

 

에브리봇3i가 물론 물걸레청소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청소기를 구매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같이하면 깨끗한 청소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청소하지 못한 곳의 먼지를 물걸레가 쓸고 지나갈 수도 있고, 이로 인해 물이 닿은 먼지가 바닥에 눌러붙어 청소기가 흡입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그래도 그럭저럭 쓸 만은 합니다.)

 

2. 물걸레 전용 청소기는 걸레 2개가 바닥에 밀착된 형태라 물걸레의 기능을 제대로 소화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은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결론적으로는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청소기를 따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3개월 전에 약 25만 원 정도였고, 지금도 가격 변동이 크지는 않네요.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제품 사용설명서


에브리봇 엣지의 제품 사용설명서입니다. 제품을 구매하시면 제품 구성은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에브리봇 엣지 빠른 사용설명서입니다. 실용적으로 적용 가능한 내용 위주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을 간추려 놓았으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품 사용 후기


물공급 키트, 극세사 걸레 2개, 분섬사 걸레 2개, 브러시가 있습니다.

 

배터리가 포함된 리모컨과 충전기도 있습니다.

 

에브리봇 엣지의 정면 모습입니다. 검정색 부분 안에 센서가 달려있어 물체를 감지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상부 모습입니다.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에브리봇 엣지 하부 모습입니다. 여기에 물걸레를 장착하면 됩니다. 제품명, 모델명, 소비전력, 제조년월 등이 적혀 있습니다.

 

물걸레 키트입니다. 사용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물공급 키트에 젖은 걸레를 붙이고 물을 넣으라고 하는데, 저는 싱크대에서 물을 넣기 때문에 키트에 물을 넣고 걸레를 붙입니다. 물이 조금 흐르기는 하지만 크게 상관없습니다.

 

물걸레 키트를 에브리봇 엣지 하단의 홈에 맞추어 부착해서 돌려주세요. 딸깍 소리가 나면서 부착이 완료됩니다. 

 

에브리봇 엣지에 부착된 키트의 모습입니다.

 

물걸레 키트의 홈에 조그마한 걸레를 끼워 주세요. 걸레 천조가리 같은 것은 빼지 마세요... 끼우기 힘듭니다.

 

다음으로 젖은 걸레를 부착해 주세요. 찍찍이로 되어 있어 쉽게 붙습니다. 걸레를 부착한 에브리봇 엣지의 최종 모습입니다.

 

이제 에브리봇 엣지를 작동시켜줍니다. 물걸레 청소를 아주 잘 하지만 단점이 2가지 있습니다...

 

1. 높이차이가 크지 않은 곳에는 내려간다.

에브리봇3i와 다르게 에브리봇 엣지는 신발장으로 자꾸 내려갑니다. 그래서 내려가지 못하도록 물건을 이용해 막아주어야 합니다. 높이차가 큰 경우에는 안 내려간다고 하네요.

 

2. 자꾸 부딪혀서 청소하는 내내 거슬린다.

기계가 관심을 가져달라는 건지 자꾸 부딪히면서 소리가 납니다. 이 부분이 정말 치명적입니다.

 

물걸레 자체 기능은 정말 좋습니다. 걸레질을 매우 힘차고 꼼꼼하게 해 줍니다. 1번의 단점이야 물건으로 막아준다고 치지만 2번의 단점은 정말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그래서 알아본 결과 다이소에서 안전가드를 사서 설치해 주면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적용해 보았습니다.

 


안전가드 보호대 설치


다이소에서 파는 안전가드 보호대입니다.

 

접착 타입으로 원래는 모서리 부분에 부딪혔을 때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모서리 충격 완화 안전가드는 2m이고, 5,000원에 다이소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용법은 적혀 있으나 저는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양면테이프와 안전가드 보호대가 전부입니다.

 

에브리봇 엣지의 둘레에 맞추어 안전가드를 가위로 잘라줍니다.

 

안전가드 끝부분을 겹쳐줍니다.

 

스템플러를 이용하여 안전가드를 이어줍니다.

 

결합된 안전가드 보호대의 모습입니다.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청소기에 안전가드 보호대를 장착시켜주었습니다. 작동을 하면 전원 버튼에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안전가드 보호대를 장착한 에브리봇 엣지의 작동 영상입니다. 안전가드 장착 후 부딪히는 소리가 거슬리지 않습니다. 드디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전가드를 장착한 경우 한정으로 성능 좋은 물걸레 청소기입니다^^ 

 

에브리봇3i와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청소기를 따로 사용하면서 3개월간 정말 편한 생활을 누렸습니다. 두 제품 모두 가성비 측면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