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계란을 이용한 먹거리 중 할 줄 아는 게 삶은 달걀과 계란 프라이뿐이었습니다. 그런데 매번 이렇게만 해 먹다 보니 질리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계란찜 요리에 도전을 해 보았습니다.

 

 

계란찜은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입니다. 하지만 만들기 전까지는 무엇인가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제가 본 계란찜 만들기는 뚝배기를 이용해 만드는 계란찜이었거든요.

 

하지만 집에 뚝배기도 없는데 굳이 폭탄 계란찜을 만들어서 먹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계란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막상 해보니 정말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요리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계란찜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준비 재료


준비 재료는 물, 그릇, 소금, 계란 3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참깨랑 쪽파는 취향에 따라 첨가해주시면 됩니다. 실제로는 계란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는 소리죠^^ 정말 간단한 준비물입니다:)

 

 


만드는 방법


계란 3개를 그릇에 넣고 풀어주세요. 돌려주신다는 느낌으로 젓가락, 수저 등등을 이용하여 저어주세요.

 

열심히 섞어주세요. 계속 섞다 보면 팔이 아프더라고요. 그래도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물과 계란의 비율은 1:1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물을 부어주세요. 물의 양에 따라 계란찜의 부드러움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금을 약 큰 술의 2/3만큼 넣어주세요.(취향에 따라 맛을 보면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계란찜을 조금 짭짤하게 먹는 편입니다^^

 

물을 첨가하고 나서 잘 섞이도록 다시 저어줍니다. 이후에 참깨를 넣어주세요.(없으면 안 넣어도 됩니다.)

 

쪽파도 넣어주세요.(참깨와 마찬가지로 선택사항입니다.)

 

전자레인지에 튈 수가 있기 때문에 비닐로 잘 덮어서 넣어주세요. 전자레인지(1000W 기준)에서 4분을 입력해줍니다. 이제 계란찜이 완성되기만을 기다리면 돼요.

 

완성된 계란찜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전자레인지와 계란만을 이용해도 충분히 계란찜을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으니 한 번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계란찜을 먹어보았습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계란찜의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게다가 짭짤한 계란찜 덕분에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네요. 입맛이 없거나 요리하기가 너무 귀찮을 때, 계란찜을 이용한 간단한 반찬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단백질 보충과 여러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계란을 이용해 전자레인지로 계란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삶은 달걀, 계란 프라이뿐만 아니라 이제 계란찜까지 만들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많은 발전입니다^^ 앞으로도 요리를 많이 배워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