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마인드피씨(PC) 영상편집과 롤을 위한 컴퓨터 1개월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6년을 사용한 컴퓨터의 메인보드가 맛이 가서 컴퓨터가 간혹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곤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기회에 컴퓨터를 하나 장만해보고자 여러 업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렸을 때는 브랜드 PC를 선호하였으나, 이제는 조립PC를 선호합니다. 운영체제를 스스로 구할 수 있고, 가성비를 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요즘은 조립PC도 브랜드PC 못지않게 A/S를 잘해주기 때문에 컴퓨터의 기본지식만 알아도 충분히 좋은 컴퓨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업체를 꼼꼼하게 알아보다가 몇 개의 업체 중에 마인드피씨를 선정하였습니다. 마인드피씨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업체와 비교하여 저렴한 가격 구성과 유튜브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신뢰가 갔습니다.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컴퓨터 사양


저는 영상편집과 롤이 돌아갈 정도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았고 제가 조립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를 사면 기본적으로 5년은 사용하기 때문에 적절한 구성품들로 구성하였습니다. CPU는 인텔 코멧레이크S와 그래픽카드는 GTX1660 SUPER로 맞추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호환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선에서 정하였습니다.

 

 


마인드피씨(PC) 언박싱


배송은 2일 만에 도착하였습니다. 정말 빠르게 와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마인드피씨의 캐릭터와 박스로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택배 상자를 개봉하니 컴퓨터가 흔들리거나 손상되지 않게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정품을 사용하였다는 인증으로 컴퓨터에 들어간 구성박스들을 같이 보내줬네요. 이제 컴퓨터가 들어있는 상자를 개봉할 차례입니다.

 

역시나 매우 안전하게 배송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은품으로 준 마우스 장패드입니다. 저는 장패드를 선호하지 않아 창고에 보관해 두었습니다.

 

마인드피씨의 품질보증서입니다. 캐릭터가 직접 설명을 해줘서 친근하게 다가왔습니다.

 

이전에 구매했던 업체는 품질보증서와 사용자 설명서는 이렇게 꼼꼼히 설명해주지 않았는데 마인드피씨는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설명서를 대충 읽다가 모니터의 화면이 안 나와서 고생했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주세요!

 

애프터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제품 구입 2년 이후 점검비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제품 구매 후 1년은 무상으로 출장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컴퓨터 본체 케이스입니다. 본체의 상부와 앞면, 뒷면의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컴퓨터 안쪽에 있는 비닐을 제거합니다. 본체는 한쪽 면이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덮게가 있어서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본체를 작동해 보았습니다. 무지개 빛깔이 본체가 작동한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상부의 앞쪽에는 전원과 리셋, USB 포트 2개, 그리고 이어폰과 마이크 연결잭이 있습니다.

 


사양 확인


실행에서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시스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와 RAM 등을 확인해줍니다. 

 

디스플레이 탭을 클릭하여 그래픽카드를 확인해 줍니다. 주문했던 내용이랑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구매 후 1주일 사용 후기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원했던 롤은 풀옵션으로 무리 없이 잘 돌아갔습니다. 영상편집용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ㅎㅎ 많은 곳과 비교하고 선택한 만큼 앞으로 5년간 만족하며 사용할 것 같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