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에브리봇3i(EVERYBOT3i) 로봇청소기 3개월 솔직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가정에서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청소기. 특히 무선청소기가 상당한 인기를 누렸죠. 코드제로, 다이슨 투톱 체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코드제로와 다이슨을 고민하다가 코드제로를 구입했습니다. 다이슨도 물론 좋은 제품이지만 아무래도 국산이 A/S 측면에서 대응이 빠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다는 기사도 여럿 접했고요. 게다가 가전은 LG를 사야 할 것만 같은 그런 측면도 작용했습니다. 그만큼 브랜드 신뢰도가 뛰어나다는 소리겠죠?

 

 

로봇청소기 리뷰하면서 무선청소기 이야기를 왜 하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무선청소기를 1년간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무선청소기를 쓰다 보니 은근히 무게가 나가더라고요. 그래서 자주 사용하다 보면 손목도 아프고 힘도 듭니다. 그래서 로봇청소기를 구입하자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로봇청소기는 집안에 문턱이 없어야 하고 전기배선 정리가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저희 집은 문턱도 없고 전기배선 정리도 잘 되어 있어서 걸림돌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무선청소기가 있기 때문에 고가의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기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성비 좋은 로봇청소기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지인의 추천을 받아 에브리봇3i가 좋다는 소리가 들어서 타제품들과 비교 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3개월 전에 43만 원 정도였으며, 지금은 약 40만 원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청소기 후기(안전가드 보호대 설치)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내돈내산 리뷰] - 에브리봇 엣지(EDGE) 물걸레 로봇 청소기 안전가드 보호대 설치 후 3개월 사용 후기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사용설명서


에브리봇3i 사용설명서입니다. 우선 제품이 제대로 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 부분을 보아야 합니다.

 

에브리봇3i 빠른 사용설명서를 보면, 실용적인 에브리봇3i 이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에브리봇3i는 스마트 어플리케이션(App) 사용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서 제품을 등록합니다. 자동청소에서 시작을 누르면 전체적으로 맵핑을 하여 청소를 시작합니다.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 연동이 됩니다. 저는 와이파이 연결 부분이 귀찮아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제품 사용 후기


충전기, 사이드 브러시, 극세사 걸레가 장착된 키트, 헤파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브리봇3i는 물걸레 청소 기능도 탑재하고 있지만 저는 오직 일반 청소기 기능만 사용합니다. 물걸레와 일반 청소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면 청소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청소를 실시 후 따로 물걸레 청소를 실행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그래서 저는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청소기를 따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브리봇3i의 앞부분 모습입니다.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직경이 약 25cm 정도는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브리봇3i 뒷면의 모습입니다. 바퀴와 브러시가 보입니다. 제품명, 모델명, 제조국, 제조년월 등이 적혀있습니다.

 

충전 중이면 주황색 불빛이 반짝거리며 충전이 완료되면 파란색 불빛이 나타납니다. 신기한 점은 집안 전체를 스캔한 뒤 청소가 끝나면 자동적으로 제자리에 와서 충전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자동청소를 시작합니다', '청소가 끝났습니다'등으로 작동에 대해 이야기해 주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동 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스스로 집안 전체를 맵핑하여 꼼꼼히 청소를 하는 에브리봇3i 로봇청소기입니다. 3개월 사용 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신발장 같은 곳에 내려가지 않고 알아서 인식을 하기 때문에 나름 똑똑한 제품입니다. 높이의 단차를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크기가 좀 크기 때문에 좁은 틈새 같은 곳은 들어가지 못하는 단점이 있지만, 단점이라고 느껴지지도 않을만큼 저에게 새로운 신세계를 안겨다 주었습니다. 이제는 로봇청소기가 없으면 살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먼지통 제거도 편리하며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 가성비 갑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