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이달 추경안 국회 통과를 전제로 내달 희망회복자금 지급을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여야의 의견 불일치로 여러 혼선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으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한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 국민지원의 목적으로 실시합니다. 코로나 19가 점차 심해짐에 따라 소상공인들이 고통받고 있으며 이에 따른 선제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경제 활력을 뒷받침 하기 위해 지방재정 보강을 통해 이를 극복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대상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기준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금액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대상은 20년 9월 이후 단 1회라도 집합금지나 제한조치를 받았었거나 경영위기업종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 113만명입니다. 유흥업종 등 집합금지는 20만명이며, 제한조치를 받은 음식점 등 76만명이 이에 해당합니다. 또한, 여행업 등의 17만명은 경영위기업종에 해당함을 참고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기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방역수준

2. 방역조치기간

3. 규모

4. 업종

위의 4가지를 고려하여 업체별 피해 정도를 최대로 반영하여 24개로 유형을 세분화 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금액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금액은 최대 900만원이며 이는 버팀목플러스 대비 400만원이 인상된 금액입니다. 재정소요는 3.25조원에 달하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지금절차는 버팀목플러스와 동일하게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한 지급을 실시하며, 8월 중에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공식 홈페이지가 개설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나오는 내용에 대해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획재정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홈페이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이외에도 21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내용을 첨부하였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획재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추가 예산안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코로나 극복을 위한 상생 및 피해회복의 일환으로 33조원 규모의 지원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본인의 해당사항을 잘 파

reviewsarang.tistory.com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본인이 소상공인임을 입증하는 증명서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장기화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reviewsarang.tistory.com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소상공인 중에서 중소기업에 해댕하는 업종은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이 포스

reviewsarang.tistory.com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집을 사거나 다양한 이유로 돈을 빌리려고 할때는 신용등급에 따라 빌릴 수 있는 한도가 설정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부터 신

reviewsar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