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정부 정책 중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에 대한 지원이 곧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는 4차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으로 2021년도 추가경정 예산을 확정하였습니다. 총 금액은 14.9억원에 달하는 상당히 큰 규모입니다.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의 한 부분으로 포함되는 것이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입니다.

 

소상공인 긴급피해지원은 이 중에서 7.3조이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에 6.7조원이 사용됩니다. 이 중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이 0.2조원이며, 집합금지 업종에 50%, 집합제한 업종에 30%를 3개월간 감면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금융지원 및 피해업종 지원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금융지원의 경우 0.2조원이 예산으로 책정되며, 저신용 소상공인 저리융자 신설과 폐업 소상공인 브릿지 보증 신설의 융자가 지원됩니다. 피해업종 또한 0.2조원의 예산 책정으로 경영지원 바우처,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액 인상 등이 해당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통받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4차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을 실시합니다. 감면절차는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하신 분들에 한해서 한국전력에서 알림톡을 별도로 보내줍니다. 

 

전기요금 감면신청 접수 개시일은 2021년 4월 7일 수요일부터 시작되며, 전기요금 납기연장을 신청하실수도 있습니다. 납기연장의 경우는 4월 1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입니다. 다음으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전기요금 감면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요금 감면은 한국전력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은 개별 계약 소상공인/소기업과 집합건물 소상공인/소기업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위의 사항에 맞추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한국전력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전기감면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상공인 확인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20조에 달하는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에게 최대 500만원이 지급됩니다.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

reviewsarang.tistory.com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본인이 소상공인임을 입증하는 증명서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장기화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reviewsarang.tistory.com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소상공인 중에서 중소기업에 해댕하는 업종은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이 포스

reviewsar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