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범계역 선별진료소(안양시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가 연장됨에 따라 3차 대유행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양시에서는 임시 선별검사소를 추가적으로 운영하며 방역에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21년 1월 3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던 임시 선별검사소가 연장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럼 범계역 어디에 선별진료소가 있고, 연장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인력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동절기 한파로 인해 주말 범계역에도 인파가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새삼 고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검사대상은 안양시민 누구나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니, 코로나 증상이 의심된다면 연락 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운영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안양역 광장

- 범계역 광장

- 삼덕 공원

- 안양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정문

 

임시선별소 확인을 원하신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임시선별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는 이중에서 범계역 광장에 있는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위치는 범계역 4-1번 출구로 나오면 보이는 범계역 광장에 있습니다.

 

경기 안양시 동안구 동안로 130(호계동 1039-2)

 

 

 

사진에서 보이는 범계역광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니 찾기가 매우 쉽습니다.

 

범계역 광장 앞쪽으로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가 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십니다.

 

임시선별검사소 운영방안이 적혀 있습니다.

 

안양시는 겨울철 거리두기 5대 수칙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1. 매장(음식점 등) 이용시간 줄이기

2. 난방시 2시간마다 10분 이상 환기하기

3. 마스크 바르게 쓰기(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4. 연말&연시 모임은 비대면으로 하기

5. 테이크아웃, 배달 이용하기

 

코로나19 검사법도 안내되어 있으니 현장인력의 안내에 따라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코로나 검사법은 비인두도말PCR법, 신속항원 검사법, 타액 PCR법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범계역 광장 임시 선별검사소의 연장된 날짜는 1월 17일까지이며,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 09:00~17:00(점심 및 소독시간 : 13:00~14:00)

주말 : 09:00~13:00

 

점심 및 소독시간을 잘 확인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안양시에서는 추가 확진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검사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생활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린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가 나와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일상생활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코로나 증상이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셔서 검사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