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하나로마트 수원점 대방어&아나고회 리뷰(feat. 방어와 대방어의 차이)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지난번 하나로마트 방문기의 수산물 코너에서 대방어와 아나고회를 구매하였습니다.

 

 

하나로마트 수원점 방문 후기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내돈내산 리뷰] - 농협 하나로 마트 수원점 방문하는 이유와 후기(feat.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한창 제철인 대방어는 매년 이맘때면 맛을 보곤 합니다.

특히 방어는 크기가 클수록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식감을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대방어를 맛본 사람이라면 소방어, 중방어는 안찾게 됩니다.

 

 

 

 

방어는 크기에 따라 소방어, 중방어, 대방어로 나뉘며 5kg 이상의 방어를 대방어로 분류합니다. 단순히 기름기가 많기 때문만이 아니라 작은 방어들은 특수부위 또한 작기 때문에 맛보기가 쉽지 않아 특수부위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대방어를 찾는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방어와 아나고회를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너무 기대가 되네요~

 

 

100%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판매하는 자연상 방어는 29,900원이었고, 아나고회는 14,800원입니다. 초고추장을 각각 랩으로 포장해 주네요.(g당 가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방어


자연산 대방어의 단독 샷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사실 대방어인지 일반 방어인지 알 길이 딱히 없습니다.

 

포장을 벗겨보니 윤기가 좌르르 한 대방어의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맛보고 싶지만 사진 촬영을 위해 잠시 참아야 했습니다 ㅠ_ㅠ

 

드디어 자연산 대방어를 시식해 보았습니다. 쫀득하면서도 기름기 가득한 식감 덕분에 목 넘김이 한결 부드러웠습니다. 큼지막한 크기가 입안 가득 채워질 때의 그 느낌이란 대방어를 먹을 때만 느낄 수 있는 고유의 맛입니다. 한 점 한 점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금방 사라지더군요. 

 

그러나 대방어의 진수인 특수부위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방어 자체가 맛이 있어서 위로가 되었습니다.

 


아나고회(붕장어회)


이제 아나고회를 맛볼 차례입니다. 아나고회는 붕장어회로도 불립니다. 

 

아나고회는 제가 좋아하는 또 다른 회중 하나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대방어와 일반 회를 먹게 되면 느끼함이 배가 되기 때문에 단백한 아나고회를 구매하였습니다. 대방어회가 2인이 먹기에 적은 양이기도 했고, 그와 반대되는 느낌의 회를 먹으면 서로의 조화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나고회는 역시나 기름기가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담백하고 밍밍한 맛이 나긴 하지만 꼬들꼬들한 아나고회만의 특유의 식감에 중독되곤 합니다. 기름기가 없어서 포만감을 느낄 수는 없지만 별미로 간단히 먹기에 좋은 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밍밍한 맛이 싫은 분들은 초장 맛으로 드시는 분들도 더러 계시더라고요 ㅎㅎ

 

초장과 와사비 간장만 있으면 사실 어느 회를 먹어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상추 등의 재료가 있다면 좋겠지만 간단하게 차려보았습니다:) 

 

겨울철이 되야만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방어와 아나고회(붕장어회)의 궁합은 정말 좋았습니다. 맛을 즐기는 내내 마치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이루고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각각의 매력이 있는 회들인 만큼 본인의 취향에 맞는 회를 선택해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직접 회를 떠서 판매하기 때문에 정말 싱싱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확실히 주변에 수산물을 파는 곳이 마땅치 않을 때에는 하나로마트만 한 곳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제철인 대방어&아나고회뿐만 아니라 각종 수산물을 신선하게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하나로마트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후회하지 않을 실 겁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