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갓김치 요리의 별미인 갓김치 볶음밥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올 가을에 갓김치를 많이 사놓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곳저곳에서 김치 나눔이 들어와서 쌓이고 쌓인 김치를 먹느라 차마 갓김치가 있다는 사실조차 까먹고 있었는데요. 

 

 

그러다가 갓김치를 꺼내서 먹었는데, 푹삭아 버린 갓김치...

저는 적당히 익은 김치를 좋아하는데 제가 원하던 맛이 아니라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갓감치 요리 중 가장 간단한 볶음밥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일반 김치볶음밥 만들기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아무래도 김치 종류가 다르다 보니 좀 더신경을 쓰게 되더라고요. 그러나 저는 절대 어렵게 요리를 하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초간단 레시피를 지향하곤 하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갓김치의 아삭한 식감이 볶음밥 속에 잘 어울려서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ㅎㅎ 집에 갓김치가 너무 쉬어서 반찬으로 먹기 어렵다면 갓김치 볶음밥을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갓김치 볶음밥 초간단 레시피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준비재료


2인분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런천미트, 1~1.5인분의 밥(햇반도 괜찮습니다.), 갓김치, 쪽파, 들기름, 계란 1개, 설탕, 고춧가루, 굴소스, 김가루입니다.

 

필수적으로 중요한 재료는 당연히 밥과 갓김치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밥을 보장하려면 최소한의 준비재료는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리 과정


런천미트(190g)를 꺼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사진과 같이 썰어줍니다. 런천미트는 약 100g만 사용하면 충분합니다. 나머지는 랩에 잘 보관하여 냉동실에 얼려주도록 하세요 ㅎㅎ 다음 요리를 위해서 말이죠!

 

쪽파는 손가락 크기 2개 정도의 양을 썰어줍니다. 저는 냉동 쪽파를 사용해서 얼어 있는 것이 보이네요. 해동을 시켜주시는 게 좋겠지만 저는 바로 넣어주었습니다.

 

햇반(200g)을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돌려주세요. 기본 조리는 2분이지만 우리는 볶음밥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살짝만 익혀줍니다.

 

스팸(100g)의 2배 정도의 양의 갓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스팸과 쪽파, 그리고 갓김치를 썰어 준비해둔 사진입니다.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쪽파를 넣어 중불에 30초간 볶아주세요.

 

추가적으로 스팸을 넣고 중불에 30초간 같이 볶아주세요.

 

준비한 계란 1개를 추가적으로 넣어주세요.

 

잘 섞어가면서 30초간 볶아주세요.

 

이후 갓김치를 추가하여 잘 저어주면서 1분간 볶아주세요.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데운 햇반을 넣어주세요.

 

굴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면서 볶아주세요.

 

고춧가루 큰 술로 반 스푼 정도 넣고 잘 섞어주면서 볶아주세요.

 

저는 봉지 설탕을 넣었지만, 큰 술로 반 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이후에는 밥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김자반이나 김가루를 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

김치볶음밥은 많이 만들어 먹어보았지만, 갓김치를 이용해서도 별미의 볶음밥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일반 김치보다 갓김치의 아삭한 식감이 볶음밥과 절묘하게 잘 어울린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고요 ㅎㅎㅎ 갓김치를 이용해서도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지만 가장 간단한 갓김치 볶음밥에 도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