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정부에서 9월 27일 5차 재난지원금 3종 패키지 중 하나인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에 대한 세부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상생소비지원금은 얼어붙은 내수 경기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정부에서 기획한 지원정책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방법에 대해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의 목적은 소비를 유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코로나19에 의한 가계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자는 내용이 주요 골지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소비가 방역과 맞물리는 경향이 있어서 온라인 거래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에 대한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대상

- 신청기간

- 전담 카드사

- 지원방식

- 소비가능대상

- 신청방법

 

 

 

 

지원대상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9세 이상이며, 올해 2분기 중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 또는 체크가드의 사용실적이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외국인도 포함되며, 비소비성 지출로 분류되는 연회비/세금/보험료 등은 제외가 되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시행 첫 1주일은 5부제를 실시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10월 1일부터 10월 8일 금요일까지입니다. 이후에는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모든 사람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10월 1일 09:00 ~ 11월 30일 18:00까지입니다.

 

 

전담카드사

사업규모가 7천억원에 달하는 이번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은 총 9개의 카드사가 참여합니다.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국민, 농협이며 원하는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전담 카드사는 사용실적 합산, 캐시백 산정 및 지급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인명의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선불/직불/가족 카드는 제외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원방식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의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이상 증가하면 초과분의 10%를 신용카드 캐시백으로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비가능대상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은 신용카드 및 체크가드가 가능한 국내 업종을 대상으로 합니다. 일부 사업 취지에 부적합한 업종은 제외됩니다.

 

실적 적립이 제외되는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고객센터 신청, 오프라인 신청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온라인 신청

전담 카드사를 홈페이지/모바일/어플리케이션에서 지정 > 본인 확인 > 신용카드 캐시백 참여 신청 > 접수 완료 후 신청 결과 및 사용액 안내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카드인증으로 본인확인

 

 

상생소비지원금.kr

 

 

 

2. 고객센터 신청

전담카드사의 콜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후 참여 신청

 

주민번호 뒷자리, 카드 비밀번호 등으로 본인확인

 

 

 

3. 오프라인 방문 신청

전담카드사의 은행 창구 방문 > 본인확인 후 참여신청 > 접수 완료 후 신청결과 및 내역 확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으로 본인확인

 

 

상생소비지원금 지급 및 사용은 다음달 15일에 전담카드사를 통해 지급되며, 국내 모든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기간은 2022년 6월 30일까지 이므로 확인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한 카드뉴스 요약본을 아래에 추가하였으니 참고하시기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에 대한 내용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의 일부인 신용카드 캐시백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보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0) 2021.08.03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  (0) 2021.08.01
줌 pc버전 다운로드  (1) 2021.07.27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  (0) 2021.07.23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0) 2021.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