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보아르 혼요그릴(VO-KI004) 라끌렛 미니그릴 6개월 사용 솔직 후기

과거와 달리 1인 가구나 2인 가구가 점차 늘어나면서 혼밥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혼밥을 할 수 있는 기구들과 제품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니제품들은 큰 인기를 끕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보아르 혼요그릴(VO-KI004)이라는 미니그릴입니다. 6개월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용과 처리가 간편하여 가성비가 정말 뛰어난 제품입니다. 그럼 보아르 혼요그릴이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장단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정보


저는 카카오샵에서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를 하였습니다. 이곳저곳 알아보았지만 제가 찾아본 바로는 최저가 판매를 하는 곳입니다. 가격은 24,900원으로 무료배송입니다.

 

 

 

카카오샵의 선물하기는 타인에게 해 줄 수도 있지만 나에게 선물하기를 하면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성품


보아르 혼요그릴 구성품은 본체, 그릴팬, 미니팬 2개, 철판구이팬, 철판구이팬 거치대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톤팬은 별도로 구입 가능하며, 저는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구성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시에 다용도 요리가 가능합니다. 철판구이팬에서는 볶음밥, 미니팬에서는 계란 프라이를 만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죠. 구성품들을 하나하나씩 보면서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체의 형태입니다. 충격에 강하고, 열에너지의 효율을 높힌 시즈히터가 위아래로 동시에 열을 전달해 주는 방식입니다.

 

본체에 철판구이팬 거치대 2개를 올려놓고 그 위에 철판구이팬을 올려놓는 방식으로 요리가 가능합니다. 볶음밥이나 계란 프라이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지만, 미니팬에서 요리되는 계란 프라이는 시야가 가려져 익은 정도를 확인하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익었는지 수시로 확인하면서 해야 합니다. 

 

소고기를 구워먹기 위해서는 철판구이팬 대신에 그릴팬을 올러 놓으면 됩니다. 모든 팬은 테플론 코팅 처리를 하여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본체의 뒷면의 모습입니다. 크게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보아르 혼요그릴(VO-KI004)은 스테인리스 재질이며, 전기용품 안전관리법 및 식품위생법에 의한 품질표시가 나와 있습니다.

 

보아르 혼요그릴(VO-KI004)의 측면부입니다. 전원 on/off 기능과 보아르라는 상품로고가 있습니다.

 


사용 방법 및 후기


저는 보아르 혼요그릴(VO-KI004)을 이용해 최고등급의 한우부채살을 구워 먹을 예정입니다. 넉넉하게 2팩을 준비하였습니다.

 

우선 전원을 켜고 약 5~10분정도 예열을 시켜줍니다. 주방에서 하는 요리가 아닌 만큼 신문지를 깔아줘서 기름이 튀는 것을 예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미니오븐의 최대 장점은 실시간으로 요리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고기의 경우에는 다 구워서 먹으면 식어버리기 때문에 진정한 소고기의 맛을 느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러한 점이 아쉬웠기에 보아르 혼요그릴(VO-KI004)을 구매하였습니다. 이런저런 세팅을 하다 보면 어느새 불판이 충분히 달구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곱고 고운 소고기를 개봉하여 보아르 혼요그릴을 사용하여 구워보겠습니다. 가로길이가 약 15cm의 소고기를 하나 올려놓으면 가득 차는 사이즈이지만 이야기를 나누면서 천천히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장점이었습니다.

 

밥을 너무 빨리 먹기 때문에 식사속도를 조절해주기 정말 좋습니다. 물론 성격이 급하신분들은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미니그릴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소고기와 궁합이 좋은 진로 소주를 마시기 위해 소고기가 구워지기를 기다립니다.

 

반대편도 뒤집어서 구웠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소고기가 침샘을 자극하였습니다. 소고기 하나를 굽는데 미디엄 기준으로 약 2분 정도 걸립니다.

 

어느 정도 익은 소고기를 3 등분하여 소금과 와사비를 곁들여 맛을 보았습니다. 바로 구워서 먹는 소고기의 맛은 정말로 일품이었습니다. 물론 소고기 자체가 맛있는 것도 있었겠지만 프라이팬으로 구운 것보다 2배 정도 맛이 있습니다. 고기를 구울 때 온도와 팬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고기를 다 구워먹으면 그릴팬의 처리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아르 혼요그릴(VO-KI004)의 구성품 중 그릴팬 집게가 있어 본체와의 분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집게를 이용해 그릴팬을 분리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6개월간 사용해본 보아르 혼요그릴(VO-KI004)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 식당과 같이 구워먹으면서 식사가 가능하여 맛있는 소고기를 즐길 수 있다.

- 소고기가 익는 속도가 일정하여 식사속도를 늦춰 과식 등을 예방할 수 있다.

-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사용이 편리해 가성비가 좋다.

 

<단점>

- 미니팬과 동시 요리를 진행 시 미니팬의 요리 정도 확인이 다소 불편하다.

- 미니그릴의 특성상 팬의 크기가 크지 않지만, 성격이 급할 경우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점들을 꼼꼼히 비교하셔서 합리적인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