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 유성봉명점 영업시간 및 방문 후기(타이어 공기압 이상)

겨울철이 되면 낮은 온도로 인해 타이어의 공기 누출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공기압 이상이 뜨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 가격은 얼마일까? 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물론 공기주입기를 가지고 계신다면 스스로 조절하시면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코너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기 전에 몇 가지 알아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위치정보, 영업시간 및 휴무일 등을 반드시 알고 가셔야 합니다. 이 글에서 이러한 내용을 다루어 놓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치정보


우선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기 전에 위치정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주소는 유성구 계룡로74번길 64(봉명동 463-12)이고, 유성온천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8분, 구암역에서는 도보로 15분입니다. 

 

 

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공기압 이상


르노삼성자동차를 타다보면 왼쪽과 같은 경고등이 나타날 경우가 있습니다. 왼쪽과 같은 경고등은 타이어 공기압 이상을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처음에는 문구가 안 뜨고 경고등만 나타날 경우 당황하실 수 있는데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겨울철에 공기압 이상이 뜨는 경우는 보통 타이어에 공기가 빠져서 입니다. 그러나 타이어 펑크일 수도 있기 때문에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니 꼭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영업시간 및 휴무일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코너 유성봉명점의 간판이 크게 있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의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으며 한 번에 5대 정도 점검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기할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꼭 전날에 예약하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갑작스러운 차량 이상 발생 시 방문을 하셔도 되지만 경우에 따라 1~2시간 정도의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9시~18시 30분까지이며, 토요일은 9시부터 15시까지입니다. 일요일과 공유일은 쉬며 점심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는 영업을 하지 않으니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서비스센터 정보


1층에서는 접수, 수납 및 정비상담을 진행합니다. 2층에는 고객 휴게실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접수 및 수납은 1층 카운터에서 가능하며, 온통대전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기압 이상 점검은 따로 접수하지 않고 바로 진행이 가능하였습니다.

 

정비 접수가 완료되면 카운터 옆의 계단을 통해 2층의 고객휴게실로 이동하여 대기하시면 됩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계단의 한쪽 벽면에는 주요정비작업별 공임 및 표준정비시간이 나와 있고, 고객과의 약속 및 대전 그린자동차 연합회를 나타내는 액자도 보입니다.

 

고객휴게소의 전체 모습입니다. 점검 중간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점검이 끝나면 정비사님께서 구두로 안내할 때까지 대기하는 장소입니다. 크지는 않지만 휴식을 위한 편의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와이파이와 간단한 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휴게실 중앙에는 텔레비전을 볼 수 있는 4개의 좌석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도 구석에 있으며 깨끗합니다.

 

PC를 이용할 수 있는 2개의 자리가 있습니다.

 

점검이 끝나면 정비사님께서 차량번호를 불러줍니다. 공기압 이상은 비용이 따로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만약에 타이어에 펑크가 났다면 약 9천 원 정도의 지렁이 처리비용이 발생합니다.(정도에 따라서는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겨울철에 타이어 공기압이 낮아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지만 잦은 공기압 이상이 발생한다면 펑크를 의심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코너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방문한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코너 유성봉명점은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