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소고기 떡국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feat. 비비고 사골곰탕 육수)

오늘은 2020년 1월 1일 신정입니다. 신정을 맞이하여 소고기 떡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항상 초간단 요리를 지향하는 편이기 때문에 집에 있는 최소한의 재료들을 사용하였습니다.

 

떡국은 '장수를 기원하고 한 해를 밝게 보내자'라는 의미에서 먹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하얗고 긴 가래떡이 장수를 의미하고, 가래떡을 동그랗게 써는 이유는 돈의 형상을 본떠 재화를 많이 얻으라는 뜻입니다.

 

나이를 한 살 더 먹는 것이 어른의 입장에서는 그리 달갑지만은 않지만, 올해의 무사안녕을 위해 소고기 떡국 요리를 시작하였습니다.

 


재료


고명 등을 넣지 않은 초간단 레시피이기 때문에 소고기 떡국의 비주얼은 별로이지만 맛은 정말 기가 막힙니다.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떡국용 떡 2인분, 국거리용 소고기 150g, 참기름 1T 스푼, 비비고 사골곰탕(육수 대용), 계란 1개, 대파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 편리하게 요리가 가능합니다:)

 


요리 방법


저는 2인용을 하기 위해 2인이 먹을 만큼의 떡을 준비하였습니다. 봉지의 반 정도만 넣어주었습니다. 알록달록 색깔도 있어서 떡의 맛도 다릅니다:)

 

떡국용 떡을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떡을 씻은 후 약 10분간 불려주세요. 10분 후에 불린떡을 채에 받쳐서 보관해주세요.

 

떡을 불릴동안 국거리용 소고기를 준비해주세요. 용량은 300g짜리를 구매하였으나 150g 정도만 필요합니다. 그 이상을 넣으면 양이 너무 많아집니다.

 

사진의 소고기가 300g이고 이거의 반인 150g 정도를 넣거나 1/3 정도면 충분합니다.

 

참기름 1T스푼을 냄비에 둘러주세요. 

 

국거리용 소고기 150g을 냄비에서 구워주세요. 너무 많이 굽지 말고 소고기 겉의 색깔만 변할 정도로 익혀주시면 됩니다.

 

육수는 비비고 사골곰탐을 이용하시면 편하고 맛도 보장이 됩니다. 사실 국은 육수가 반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육수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초간단 요리가 가능해집니다. 비비고 자체에서도 떡국용으로 즐기기에 좋다고 설명이 나와 있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세요!

 

비비고 사리곰탕 육수를 익은 소고기가 있는 냄비에 모두 부어주세요. 2인용으로 알맞은 양입니다.

 

불린 떡을 넣고 끓여주세요.

 

계란 1개를 볼에 넣어 풀어주세요.

 

냄비에 소고기 떡국이 끓기 시작하면 잘 풀어진 계란을 넣어주세요.

 

계란이 눌러붙지 않게 잘 섞어주세요. 이후 약 3분 정도 끓여주세요.

 

대파를 준비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3분 후 대파를 넣고 약 30초가 끓여주면 맛있는 소고기 떡국이 완성됩니다.

 

맛있는 떡과 맛이 보장된 육수의 조합으로 완성된 소고기 떡국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소고기 떡국을 먹으니 올 한 해는 더욱 좋은 일이 가득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김치와 곁들여 먹으면 안성맞춤입니다:)

 

2020년 한해동안 수고하셨고, 2021년 한 해는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따뜻한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