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CJ쿡킷(COOKIT)의 맑은 아귀탕 만들기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리뷰사랑입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서 외식하기도 꺼려지고 매일 요리를 하는 것도 보통 힘든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자주 쿡킷을 주문해서 조리 같은 요리를 해서 먹곤 합니다.

 

 

 

 

 

<쿡킷의 장점>

1. 재료가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편리하다.

2. 오전 7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빠르게 집 앞으로 배송된다.

3. 외식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4. 초보자도 쉽게 요리할 수 있다.

 

CJ쿡킷 다른제품 구매후기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내돈내산 리뷰] - CJ쿡킷(COOKIT)의 빠네크림파스타 만들기 솔직 리뷰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배달은 집 앞으로 오며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이 6개 정도 함께 동봉되어 오기 때문에 음식이 상할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실제로 받아보시면 아이스팩 덕분에 안심이 될 정도입니다.

 (쿡킷은 냉동보관용과 냉장보관용이 따로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보관해주세요!)

 

3인분 정도의 양이라고 적혀 있지만 2인이 먹기에 알맞은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 성인 남성 한 명과 여성이 먹기에 좋았습니다.

요리시간이 25분이지 오만둥이와 아귀는 요리 전에 반드시 30분 정도 해동이 필요합니다! (요리 전날에 냉장고에서 자연해동을 시켜주셔도 됩니다.)

난이도는 정말 쉽습니다. 다른 쿡킷과 다르게 그냥 준비된 재료들을 넣어주고 끓여주면 끝입니다. ㅎㅎ

 

 

 


요리 준비

준비된 재료는 아귀 1팩, 콩나물 1팩, 다진 마늘 1팩, 오만둥이 1팩, 미나리 1팩, 멸치 다시마 육수 2팩, 혼합채소 1팩(대파, 무, 양파, 청양고추)입니다.

그리고 냄비, 채반, 그릇을 준비해 주세요.(추가로 계량용 컵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요리방법

1. 동봉된 채소들을 개봉하여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2. 냄비에 콩나물을 깔고 대파, 양파, 무,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혼합채소 팩을 통째로 넣으시면 안돼요! 청양고추가 같이 들어 있으니 청양고추를 따로 빼서 넣어주세요※

 

3. 30분에 흐르는 물에서 해동시킨 오만둥이와 아귀를 냄비 안에 넣어주세요.

 

4. 계량컵으로 1000ml(종이컵 5컵 정도의 양)의 물을 넣고 센 불로 끓여주세요.

쿡킷 레시피에는 1200ml라고 쓰여 있으나 1000ml를 넣어야 간이 딱 알맞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저도 물을 적게 넣어서 짜면 추가로 물을 넣으려고 하였는데, 1000ml를 넣었을 때 싱겁지 않고 간이 된 것을 느꼈습니다.

여러분들도 1000ml의 물을 넣고 끓이다가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끓어오르는 순간부터 중불로 변경하여 약 10분간 추가로 끓여주세요.(아귀가 익으면서 올라오는 거품을 제거해 주시면 깔끔한 국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6. 그러고 나서 청양고추를 기호에 따라 추가하시고 3분간 더 끓여주세요.

 

7. 미나리를 흐르는 물에 씻고 끓고 있는 냄비 위에 올린 뒤 1분간 더 끓여주세요.

 


소스 만들기

1. 간장 or 유자 폰즈 소스와 와사비를 준비합니다.

 

2. 기호에 맞게 알맞은 비율로 접시에 넣고 섞어줍니다.

유자폰즈 소스와 와사비는 처음 조합해 보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맛 평가 & 후기

생선을 해동시키는 과정이 자연해동이 아닌 급속 해동이라 비린내가 날 것이라고 생각하였으나,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쫄깃쫄깃한 식감과 시원한 국물의 조합은 소주를 부르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술을 사놓지 않아 마시지 못했다는 점이 참 아쉬웠습니다...ㅠ 

 

 

 

요리를 못하시는 분도 손쉽게 요리가 가능하며,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아귀의 맛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에게 한번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며, 구독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