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 엑스 전기차 가격 및 출시일 정보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를 선보였습니다. 제네시스 엑스는 쿠페 중형 전기차 GT콘셉트로 2021년 3월에 공식티저를 내고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는 럭셔리한 자동차 디자인이며 지속가능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의 네임명은 제네시스의 숨겨진 영웅을 상징한다는 뜻으로 엑스를 붙였습니다. 제네시스 엑스는 콘셉트카로 제네시스가 추구해온 고유 디자인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또한, 전기차인 제네시스 엑스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을 선도하는데 앞장서는 자동차라고 제네시스 글로벌 이상엽 전무가 말하였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디자인

제네시스 엑스의 전면 디자인은 품격 있는 당당함이 느껴지는 방패 모양의 그릴과 휠 아치가 조화를 이루어 넓으면서 낮은 이미지를 보여주었으며, 범퍼를 이중 구조 형태로 만들어 강인함을 더하였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앞면에 박힌 제네시스 고유의 로고도 고급스러움을 나타냅니다.

 

전통적으로 짧은 후면과 긴 보닛은 GT 차량의 고유 디자인과 흡사하며, 제네시스 엑스의 전조등에서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두 줄의 램프가 돋보입니다. 또한, 아치형 파라볼릭 라인과 펜더의 볼륨감은 고급스럽기까지 합니다.

 

제네시스 엑스의 후면 디자인은 말 발굽 편자에서 착안하여 만든 이미지를 구현하였으며, 심플하면서 볼륨감 있는 펜더로 세련됨과 강인함을 동시에 나타냈습니다. 실제로 보기에도 정말 멋진 제네시스 엑스의 후면이 아닐까 합니다.

 

제네시스 엑스의 상징성을 보여주는 두 줄의 쿼드램프는 선진화된 기술을 보여주며, 크레스트 그릴의 정교한 구조에 따른 빛의 난반사를 입체화한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감각적이며 미래 제네시스 엑스만의 전기차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켰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전기차 실내 디자인

이번 제네시스 엑스 전기차의 콘셉트인 두 줄의 강조는 내부와 외부의 통일감을 중요시하였으며, 실내의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느낌을 만드는 칵핏을 적용하여 한국 특유의 여백의 미를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운전자 중심의 설계적 디자인으로 훌륭한 승차감에 이바지하였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가격 및 출시일

 

제네시스 엑스는 콘셉트카로써 가격과 출시일은 현재 미정인 상태입니다. 그러나 하반기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기에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업계에서는 하반기에 출시될 제네시스 G80e의 감정가를 약 9000만원 정도로 보고 있기 때문에 제네시스 엑스 또한 그 이상을 호가할 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