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설날 특선영화 추천(2021년 편성표 기준 TOP10)

코로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집에서 많은 분들이 시간을 보내고 계실텐데요. 명절에 가족과 친척들을 못 만나는 것은 아쉽지만 나름대로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다수의 TV채널에서 설날특선영화를 방영할 예정이지만 무엇을 봐야할지 감이 안 잡히실 수도 있는데요.

 

영화를 많이 보는 입장으로서 꼭 봐야할 영화들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정도 주관적인 입장이 반영되었지만 보시면 후회하지는 않으실 영화들로만 선정하였습니다.

 

순서와 상관없이 10개를 추천하였으니

재미있는 순위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조

공조는 2017년 1월 18일에 개봉한 영화로 남한과 북한의 공조 수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북한 내부에서 위조 지폐를 탈취한 북한 조직의 리더가 남한으로 몰래 잠입함으로써 벌어지는 수사극입니다. 극중 현빈은 내부 조직에 의해 아내와 동료들을 잃고 조직의 리더를 잡기 위해 남한에 파견되는 북한형사역을 맡고 있습니다.

 

한편, 남한 정부에서는 이러한 수사협조가 의심스러워 남한형사인 유해진을 보내 현빈을 감시하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이들에게 주어진 3일이라는 시간동안의 수사과정을 담은 영화로 현빈과 유해진이라는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이 인상깊었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700만 이상을 동원하여 흥행에도 성공한 영화로 기본적인 재미는 보장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KBS2

2월 11일(목)

20:30 

라라랜드

라라랜드는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로 세바스찬 역의 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 역의 엠마스톤 주연으로 화제가 된 영화입니다. 특히 영화에 나오는 라라랜드 OST는 너무나 유명하죠. 라라랜드 OST는 한 번 꼭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라라랜드 OST 듣기

 

미아와 세바스찬의 꿈 같은 사랑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인생의 황금기에 만난 두 사람이 서로의 무대를 격려하며 꿈을 향해 달려가는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랑과 꿈에 관한 영화이긴 하지만 영화에 나오는 배경과 분위기 그리고 재즈풍의 OST는 신비로움을 더해줍니다.

 

때론 꿈을 향해 달려가지만 사랑과 꿈 앞에서 갈등하는 주인공들의 고뇌와 라라랜드가 가진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해주는 영화라는 생각이듭니다.

 

MBC

2월 11일(목)

23:20

백두산

영화 백두산은 캐스팅부터 주목을 많이 받았던 작품입니다.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이라는 충무로에서 가장 핫하다는 배우들이 총출동 하였기에 그만큼 기대가 컸습니다. 물론 관객들의 반응은 반반으로 나뉘지만 저는 재미있게 본 작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영화의 간단 줄거리는 한반도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이 발생하여 북한은 초토화가 되고 남한 또한 아비규환 상태가 됩니다. 역대 최악의 재난을 막기 위해 지질학 교수 역의 마동성과 특전사 대위 역의 하정우가 비밀작전에 투입됩니다. 이러한 작전의 중요한 키 역할을 하는 북한 무력부 소속의 이병헌과의 접선으로 백두산의 추가 폭발을 막으려는 숨막히는 작전이 펼쳐지면서 진행되는 영화입니다.

 

tvN

2월 12일(금)

21:10

남산의 부장들

남산의 부장들은 중앙정보부 부장이 대통령을 살해한 사건을 다룬 영화로 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대한민국의 근현대사에 중요한 사건으로 다루어지며, 대통령 암살사건 발생 40일 전부터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특히 배우들의 명연기가 당시 상황과 심리상태 묘사를 너무나 잘 표현해주고 있는 작품으로 평가됩니다. 

남산의 부장들도 이병헌,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등의 명배우들이 출연하여 영화의 깊이를 더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독재정권의 역사와 갈등을 다룬 영화를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MBN

2월 12일(금)

21:50

 

보헤미안 랩소디

세계 최고의 밴드 중 하나였던 퀸의 리더인 프레디 머큐리의 삶을 다룬 영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994만명의 관객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아쉽게도 1000만은 달성하지 못했지만 많은 관객수와 더블어 평점도 굉장히 높은 작품입니다. 특히, 주연 배우인 라미 말렉은 프레디 머큐리와 싱크로율이 매우 높아 영화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음악의 꿈을 가진 프레디 머큐리와 밴드 퀸의 탄생. 그리고 이어지는 독창적인 음악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관객을 사로잡은 성장 과정을 134분의 영화로 그려냅니다. 음반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탄생한 6분 짜리의 곡 '보헤미안 랩소디'의 대성공으로 월드스타가 된 퀸!

 

그러나 성공 이면에 존재했던 프레디 머큐리의 삶을 그려내며 우리가 몰랐던 그들만의 진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는 작품성이 뛰어난 영화입니다. 

 

SBS

2월 13일(토)

20:40

검객

개봉한지 얼마 되지 않은 영화인 검객은 장혁 주연의 리얼 추격 액션 영화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영화산업이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개봉한 영화이지만 장혁의 액션연기 만큼은 일품인 영화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조선 최고의 검객인 태율 역의 장혁은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은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선을 사이에 두고 청나라와 명나라가 대립하는 가운데 나라는 점점 혼란스러워 집니다. 백성들은 고통 받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던 어느날 태율의 딸이 청나라 수하들에게 공녀로 잡혀가 버립니다. 태율은 분노하며 딸을 구하기 위해 세상에 나와 검을 휘두르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MBC

2월 13일(토)

20:50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2006년인 15년 전에 개봉된 영화이지만 15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영화입니다. 특히 주인공인 앤 해서웨이가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작품이며, 앤 해서웨이의 화보 컬렉션을 연상케하는 패션들이 큰 이슈를 끌었습니다. 지금 봐도 전혀 이질감이 없는 패션 소화능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영화를 보는 또 다른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는 주인공 앤 해서웨이가 최고의 패션 매거진 '런웨이'에 입사하면서 벌어지는 삶을 다루고 있습니다. 원래 이루고 싶었던 꿈인 저널리스트가 되고 싶었지만 화려한 세계속에서 점점 멀어지는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주인공의 고뇌를 엿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까칠한 편집장 역의 메릴 스트립과 앤 해서웨이의 시너지가 영화를 한층 더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EBS1

2월 13일(토)

22:45

범죄도시

범죄도시는 조선족에 대한 내용을 다룬 영화로 신흥범죄조직과 기존범죄조직간의 다툼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동석은 강력반을 이끌고 있는 반장으로 도시의 평화를 유지해 왔으나 신흥범죄조직의 출현에 따른 범죄를 소탕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윤계상을 일약 스타덤에 올려놓았으며, 위성락 역의 진선규라는 보물을 발견한 영화입니다. 또한, 여러 명대사들이 유행하면서 영화의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단,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와 눈살을 찡그리게 하기도 하여 청소년은 관람이 불가합니다. 

 

TV조선

2월 14일(일)

22:20

청소년 관람불가

 

부산행

부산행은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재난영화입니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어 벌어지는 대한민국의 긴급상황을 보여주는 영화로 좀비영화물로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좀비를 생성하지는 않지만 바이러스의 무서움이 이제 와서보니 실감이 납니다. 최근에 부산행을 한 번 더 보았는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상상력이 더해져 몰입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인간이 좀비가 되는 상황은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EBS1

2월 14일(일)

22:35

리틀 포레스트

리틀 포레스트는 마음을 훈훈하게 만드는 영화로 추천드립니다. 영화 전반적으로 큰 굴곡은 없으나 따뜻한 마음과 힐링을 원하는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잠시 쉬기위해 돌아온 고향에서 옛 친구들과의 평범한 일상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보내며 삶의 의미를 깨닫고 미래를 준비하는 주인공을 통해 우리의 삶을 다시 되돌하보게 하는 훈훈한 영화로 남아 있습니다.

 

KBS1

2월 14일(일)

23:40

 

지금까지 설날 특선영화 추천 TOP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영화관람 되시길 바랍니다!